햇살론 전화 사기, 햇살론 문자 주의하세요 본문

햇살론 전화

햇살론 전화 사기, 햇살론 문자 주의하세요

3rd Br. 2017. 4. 15. 00:25

최근 070 전화로 햇살론을 광고하면서 대출 사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햇살론 전화  또는 햇살론 문자 로 햇살론 상담센터를 사칭해 불법적으로 대출 사기를 케이스가 많으니 혹시 이와 같은 연락을 받으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햇살론 전화햇살론 전화


햇살론은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제공되는 서민대출 공동브랜드입니다. 특히 저소득 서민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이라는 점에서 햇살론 연락이 오면 믿어도 되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반응형 **


<햇살론 전화 사기 관련 뉴스영상>



▶ 햇살론 전화 사기 형태


햇살론 전화를 통해서 사기를 벌이는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070 인터넷 전화로 정부 지원 햇살론 이라고 소개

2. 다이얼을 눌러 자동응답기에 응답하면 전화가 끊기고 02 지역번호로 다시 전화가 옴

3. 햇살론 대출 상담이 시작됨

4. 신용등급 가조회를 위해 주민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 번호 등을 요구

5. 정보를 알려주면 신용조회 후 다시 연락하겠다고 함

6. 1시간 이내로 다시 연락이 오고 지금은 현재 신용등급이 낮아서 금리가 높다고 함

7. 신용등급을 높이려면 다른 캐피탈 대출을 받고 곧바로 상환하는 방식이 유리하다고 함

8. 대출상환을 위해 지정계좌로 돈을 입금하게 하거나 중개 수수료 또는 보증 수수료를 요구함.

9. 입금된 돈을 전액 갈취하거나 터무니 없는 수수료 명목으로 돈을 빼감


위와 같이, 신용등급을 올려주겠다면 다른 캐피탈 대출을 받으라고 하는 수법이 전형적인 햇살론 전화 사기  형태입니다. 햇살론은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실행하며 절대로 먼저 연락을 해서 햇살론 상담을 받으라고 하지 않습니다.



▶ 햇살론 스팸 문자


위의 사례와 같이 햇살론 스팸 문자를 통해서 사기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형적인 사기 형태는 위에서 처럼 다른 대출상품을 안내하는 형태로 수수료나 대출상환금을 갈취하는 경우입니다. 


햇살론 문자 사기햇살론 문자 사기

햇살론 스팸 문자햇살론 스팸 문자


위의 사진들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햇살론 스팸 문자  사례인데요. 햇살론은 절대로 이렇게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햇살론 문자는 대부분이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런 문자에 응답하시게 되면 위에 햇살론 전화 사기 수법의 단계를 밟게 됩니다.


만약 이런 사기에 당했다면 즉시 112나 해당 은행 콜센터에 전화해서 계좌 지급정지를 하고, 4일 내에 경찰서에서 사건사고사실확인원을 발급 받아 은행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햇살론 신청방법


햇살론 신청은 농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수협 그리고 저축은행에서 지점에서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심사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정확히 햇살론 승인이 될지 안될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햇살론 승인이 되게 해주겠다고 접근하는 사람도 일단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신청과정햇살론 신청과정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 심사는 7일 이내에 끝나게 되고 각 대출은행의 여신심사 역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를 수령 후 7일 이내에 이뤄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 큰사각형 **


▶ 햇살론 전화 연락처


아래 전화번호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햇살론 상담 전화와 각 대출은행의 햇살론 상담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혹시 햇살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전화로 먼저 연락하시면 됩니다.


혹시 어떤 대출 상담사와 대출상담을 하게 되면 우선 정식 대출상담사인지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은행연합회에 정식 등록된 대출상담사인지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대출하실 때 도움이 될 만 한 글들을 하단에 정리하였으니 대출 전 참고하셔서 현명한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할 수 있는 올크래딧 참조


▶ 대출인지대, 대출인지세에 대해 알아보자


▶ 신용대출 가능여부 확인하는 순서


▶ 신용대출 받기 전에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 은행권에서 쉽게 대출받는 3가지 방법


▶ 대출금중도상환 시 고려사항 정리


▶ 사금융 대부업체 순위 정리


▶ 햇살론 서민전용 대출상품에 대해서 알아봐요


▶ 대학생 고금리 대출 주의, 대학생신용 회복 방법 소개


▶ 우리나라 대출상품의 종류 및 특징 정리


▶ 제1금융권, 제2금융권,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비교


▶ 대출금상환방식 어떤 것이 가장 유리할까


▶ 온라인 대출계산기 사용법


▶ 무료로 신용조회 할 수 있는 전국은행연합회 크래딧포유 참조


▶ 대출 금리 할인 받는 팁


▶ 무자격대출 어떤 상품이 있을까


▶ 개인워크아웃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 신용회복기금 국민행복기금이란 무엇일까


▶ 사금융 대부업체 이용 시 주의사항 정리


▶ 연대보증의 진정한 공포, 주의하고 또 주의하자




이 블로그에서는 "새마을금고햇살론, 햇살론금리, 개인회생자햇살론, 서민햇살론, 무직자햇살론, 햇살론연체, 청년햇살론, 정부햇살론, 햇살론신청방법, 햇살론생계자금, 햇살론이자, 정부지원햇살론, 햇살론신청, 신협햇살론서류, 햇살론대상자, 햇살론후기, 개인회생햇살론, 햇살론승인기간, 대학생햇살론, sc햇살론, 햇살론전화, 햇살론서류, 신협햇살론, 햇살론승인률높은곳" 등 다양한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여 햇살론 신청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위 내용들과 관련하여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