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햇살론 대출자격 및 조건 정리 본문

서민금융

미소금융햇살론 대출자격 및 조건 정리

3rd Br. 2017. 6. 22. 04:42

미소금융 햇살론 등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부 지원 서민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미소금융, 햇살론의 대출 자격과 금리, 대출 한도, 대출 상환기간 등에 대해서 검토해보시고 기존에 고금리 대출로 고통을 받고 있거나 창업 또는 긴급 생계자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미소금융 이란?


미소금융은 메이저 은행이나 저축은행 같은 제도권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창업 및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그리고 긴급 생계자금 등을 지원해주는 서민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과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가장 큰 차이점은 무보증이라는 점과 대출기관이 미소금융지원센터라는 점입니다.


▶ 미소금융 대출 자격 및 조건


첫번째로 미소금융의 대출 자격은 다음 조건 중 한가지에 해당하시는 분 들입니다.


1.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무등급

2. 기초 생활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이하

3. 근로장려금 신청요건에 해당하는 자


두번째로 미소금융 대출조건을 살펴보죠. 미소금융 대출은 크게 4가지 항목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요.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 생계자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지원내용에 따른 대출 한도, 기간, 금리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 반응형 **


햇살론 이란?


반면, 햇살론은 대부업체와 같은 곳에서 고금리 대출 상품을 받은 저소득층 서민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서민금융진흥원과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하는 대출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심사를 통과하면 그 보증을 담보로 신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제2금융기관에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 햇살론 대출 자격 및 조건


햇살론은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근로자 중 하나여야 하며, 대출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연소득이 3천만원을 넘거나 신용등급이 1~5등급이면 해당되지 않으니 주의해야겠네요.


1. 연소득 3천만원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거나)

2. 신용 등급이 6~10 등급

3.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 및 임시직/일용직 근로자


햇살론의 조건은 다음 금리과 같습니다. 금리는 대략 4.5~9% 까지 이며, 생계자금인지 대학생, 청년 햇살론인지에 따라 대출한도가 대출기간이 상이하죠.


** 큰사각형 **


대출 시 주의사항


무리한 대출은 가계경제 뿐 만 아니라 본인의 신용등급 및 생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잘 정리하고 알아두어야 합니다. 관련해서 아래 링크를 통해 대출을 받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하는 상식들을 정리해봤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대학생 고금리 대출 주의, 대학생신용 회복 방법 소개


▶ 햇살론 서민전용 대출상품에 대해서 알아봐요


▶ 대출 금리 할인 받는 팁


▶ 제1금융권, 제2금융권,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비교


▶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할 수 있는 올크래딧 참조


▶ 사금융 대부업체 순위 정리


▶ 신용대출 받기 전에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 온라인 대출계산기 사용법


▶ 사금융 대부업체 이용 시 주의사항 정리


▶ 대출금상환방식 어떤 것이 가장 유리할까?


▶ 개인워크아웃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 대출금중도상환 시 고려사항 정리


▶ 정식 등록된 대출상담사 대출중계인인지 확인하는 방법


▶ 무자격대출 어떤 상품이 있을까?


▶ 신용회복기금 국민행복기금이란 무엇일까?



이 블로그에서는 "햇살론신청, 햇살론생계자금, 대학생햇살론, 정부지원햇살론, sc햇살론, 청년햇살론, 햇살론이자, 햇살론승인률높은곳, 정부햇살론, 햇살론서류, 신협햇살론서류, 햇살론후기, 서민햇살론, 햇살론연체, 개인회생자햇살론, 새마을금고햇살론, 신협햇살론, 햇살론대상자, 햇살론승인기간, 햇살론신청방법, 개인회생햇살론, 무직자햇살론, 햇살론금리, 햇살론전화" 등 다양한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여 햇살론 신청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위 내용들과 관련하여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