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구비 서류 및 재직확인 정리 본문

햇살론 신청

햇살론 구비 서류 및 재직확인 정리

3rd Br. 2017. 6. 22. 08:24

햇살론 구비서류 및 재직확인 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서민 생활의 안정을 위해 공적자금을 투입하여 만든 서민 금융상품인데요. 서민금융진흥원과 지역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담보로 하기 때문에 구비 서류나 재직 확인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많은 서류를 요구하곤 합니다. 관련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햇살론 구비 서류와 재직확인 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


▶ 햇살론 구비 서류


햇살론 구비서류는 크게 자영업자와 근로자 즉 직장인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신분증과 함께 주민등록등본을 구비하여야 하며, 자영업자의 경우 소득과 사업사실 증빙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소득증빙과 함께 재직증빙이 가능한 서류를 구비하여야 합니다.


1. 자영업자 햇살론 구비 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 금융거래확인서, 임차계약서 사본

- 소득증빙 서류

- 사업사실 증빙 서류

- 기타 서류 (대환 대출 신청 여부, 창업기업 여부, 개인회생 여부에 따른 서류)


2. 직장인 햇살론 구비 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 재직증명서, 근로계약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 기타 재직 및 소득증빙 자료


재직확인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재직증명서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준비하면 되죠. 만약 재직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급여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급여명세서를 최소 3개월~6개월치를 준비하면 됩니다.


** 큰사각형 **


▶ 햇살론 대출 시 주의사항

햇살론 대출과 관련해서 최근 070 전화로 대출 사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원래 햇살론은 공적기관에 보증심사를 하고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 먼저 연락을 해서 햇살론 대출을 권유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따라서 햇살론 문자나 상담전화를 빌미로 접근하는 행태는 항상 주의하여야 합니다. 관련해서 아래 햇살론 전화 사기 케이스를 꼭 한 번 확인하시고 그 외 대출 관련 상식에 대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전화 사기, 햇살론 문자 주의하세요


▶ 무료로 신용조회 할 수 있는 전국은행연합회 크래딧포유 참조


▶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할 수 있는 올크래딧 참조


▶ 햇살론 서민전용 대출상품에 대해서 알아봐요


▶ 사금융 대부업체 순위 정리


▶ 신용대출 받기 전에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 온라인 대출계산기 사용법


▶ 사금융 대부업체 이용 시 주의사항 정리


▶ 대출금상환방식 어떤 것이 가장 유리할까?


▶ 우리나라 대출상품의 종류 및 특징 정리


▶ 은행권에서 쉽게 대출받는 3가지 방법


▶ 대출인지대, 대출인지세에 대해 알아보자


이 블로그에서는 "햇살론신청, 햇살론생계자금, 대학생햇살론, 정부지원햇살론, sc햇살론, 청년햇살론, 햇살론이자, 햇살론승인률높은곳, 정부햇살론, 햇살론서류, 신협햇살론서류, 햇살론후기, 서민햇살론, 햇살론연체, 개인회생자햇살론, 새마을금고햇살론, 신협햇살론, 햇살론대상자, 햇살론승인기간, 햇살론신청방법, 개인회생햇살론, 무직자햇살론, 햇살론금리, 햇살론전화" 등 다양한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여 햇살론 신청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위 내용들과 관련하여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