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상자 및 신청방법, 햇살론 전화 연락처 정보 본문

햇살론 신청

햇살론 대상자 및 신청방법, 햇살론 전화 연락처 정보

3rd Br. 2017. 4. 14. 11:22

최근 가계 경제가 안 좋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햇살론을 알아보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햇살론 대상자 와 햇살론 신청방법 , 햇살론 신청서류 그리고 햇살론 전화 연락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신청햇살론 신청


참고로 햇살론은 2016년 3월경에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공되고 출범된 서민금융진흥원과 각 지역별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통해서 여신심사를 하고 제2금융기관이 대출을 실행해주는 상품입니다. 


** 반응형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관련 뉴스영상>


▶ 햇살론 대상자


기본적인 자격 조건은 1.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거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2. 신용등급 6~10등급 이내 3. 3개월 이상 근로한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햇살론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에는 의외로 신용등급이 5등급 또는 그 보다 좋은 분들이 많아서 대상 자격이 되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1.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거나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경우

2. 신용 등급이 6~10 등급

3.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 및 3개월 이상 근로자 (일용직, 임시직 포함)


단, 여기서 자영업자와 근로자는 일정한 조건이 있습니다. 자영업자는 무등록/무점포이어야 하고 근로자는 3개월 이상 근로하여 월급을 받았다는 증빙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단, 근로소득 신고여부는 자격조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햇살론 신청방법


햇살론 신청은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또는 저축은행  중 햇살론 취급지점에서 대출상담과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대출신청자가 대출은행에 대출신청을 하게 되면 대출은행에서 서민금융진흥원에 보증신청을 하게되고,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각종 서류를 통해 보증심사를 하게 됩니다.

햇살론 신청

이 보증 심사는 7일 이내에 이뤄지게 되고 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보증서를 대출은행에 전달합니다. 대출은행은 보증서를 받고 자체적으로 여신심사를 통해 신청자에게 대출금을 송금해주는 방식으로 햇살론 신청 절차가 이뤄지게 됩니다. 


** 큰사각형 **


햇살론 신청서류 


대출신청자의 신분에 따라서 신청서류는 다음과 같이 나눠집니다.


* 기본 공통서류 : 인감증명서 (본인발급), 신분증, 인감도장, 주민등록등초본

1. 근로자 : 재직증명서 or 고용계약서, 급여통장 거래내역(금융기관 지점장 직인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연말정산한 원천징수 영수증 및 소득금액 증명원


2. 자영업자 : 등록자 사업등록증, 무등록자인 경우 임대차계약서(유점포), 무등록 소상공인 확인서(무점포),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사업소득납부자)


3. 농림어업인 : 농지원부, 영농확인서, 어선원부 등


아무래도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심사를 추가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다른 대출상품보다 많은 편입니다. 꼼꼼하게 준비하셔서 햇살론 부결이 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 햇살론 전화 연락처



최근 햇살론 관련하여 불법 또는 사기 대출이 많습니다. 특히 먼저 대출상담 연락이 오거나 문자가 오는 경우 불법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 주의하시고 대출상담을 받으시게 되면 꼭 정식 대출상담사인지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은 현명하게 사용하면 긴급 자금 유용이나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들을 한 번 읽어보시고 꼼꼼한 정보수집을 통해 손해보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신용대출 가능여부 확인하는 순서


▶ 대출 금리 할인 받는 팁


▶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할 수 있는 올크래딧 참조


▶ 사금융 대부업체 순위 정리


▶ 사금융 대부업체 이용 시 주의사항 정리


▶ 온라인 대출계산기 사용법


▶ 대출금상환방식 어떤 것이 가장 유리할까


▶ 대출인지대, 대출인지세에 대해 알아보자


▶ 햇살론 서민전용 대출상품에 대해서 알아봐요


▶ 신용회복기금 국민행복기금이란 무엇일까


▶ 신용대출 받기 전에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 무료로 신용조회 할 수 있는 전국은행연합회 크래딧포유 참조


▶ 은행권에서 쉽게 대출받는 3가지 방법


▶ 개인워크아웃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 대출금중도상환 시 고려사항 정리


▶ 무자격대출 어떤 상품이 있을까


▶ 제1금융권, 제2금융권,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비교


▶ 대학생 고금리 대출 주의, 대학생신용 회복 방법 소개


▶ 연대보증의 진정한 공포, 주의하고 또 주의하자


▶ 우리나라 대출상품의 종류 및 특징 정리


이 블로그에서는 "햇살론신청, 햇살론생계자금, 대학생햇살론, 정부지원햇살론, sc햇살론, 청년햇살론, 햇살론이자, 햇살론승인률높은곳, 정부햇살론, 햇살론서류, 신협햇살론서류, 햇살론후기, 서민햇살론, 햇살론연체, 개인회생자햇살론, 새마을금고햇살론, 신협햇살론, 햇살론대상자, 햇살론승인기간, 햇살론신청방법, 개인회생햇살론, 무직자햇살론, 햇살론금리, 햇살론전화" 등 다양한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여 햇살론 신청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위 내용들과 관련하여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