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특례보증 자격 및 내용 정리 (부결 대안 포함) 본문

햇살론 신청

햇살론17 특례보증 자격 및 내용 정리 (부결 대안 포함)

3rd Br. 2020. 1. 23. 03:44

햇살론17은 기존에 햇살론에서 소외되었던 6~10등급 분들이 받을 수 있는 서민대출입니다. 금리는 초반에 17.9%로 시작하지만 매년 1~2.5%씩 감면되기 때문에 20% 이상 고금리 대출 밖에 안되던 분들에게 희소식이죠. 오늘은 햇살론17 중에서도 햇살론17 특례보증 자격과 내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 햇살론17 특례보증 이란?

 

햇살론17은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반보증은 시중은행 자체적으로 심사를 거치는 것을 의미하며,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추가 심사를 통해 보증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 햇살론17 특례보증 자격

먼저 햇살론17의 기본 자격 요건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1~5등급이라면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조)

 

참고글 : 햇살론17 자격 및 대상자 정리 (무직자도 신청 가능)

 

햇살론17 특례보증의 경우에는 소득 증빙이 어렵거나 은행의 정형화된 서류를 제출하기 어려운 경우 신청할 수 있는데요. 전국 29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햇살론17 특례보증 지원 내용

햇살론17 특례보증을 받으면 최대 1,400만원 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보증이 700만원 한도인데 이보다 2배 더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그 밖에 대출 금리와 대출 기간, 상환방법은 일반보증과 동일합니다. (아래 글 참고)

 

참고글 : 햇살론17 조건 총정리 (금리, 한도, 기간 및 기존 햇살론과 비교)

 

지금까지 햇살론17 특례 보증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기존 햇살론의 심사 장벽이 높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서민 대출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했었는데요. 이번 햇살론17을 통해 아무쪼록 고금리 대출을 피하고 안전한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햇살론17 특례보증 부결 시 대안

햇살론17 특례보증이 부결되는 이유는 보통 DTI나 DSR 비율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소득 대비 부채비율이 높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게 아니라면 과거 연체 기록이 발목을 잡는 케이스가 대부분입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부결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햇살론17 부결 원인 및 대안 정리 (DSR, 과거이력 관련)

 

<참고글>

햇살론 구비서류 및 재직 확인 정리

 

햇살론 구비 서류 및 재직확인 정리

햇살론 구비서류 및 재직확인 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서민 생활의 안정을 위해 공적자금을 투입하여 만든 서민 금융상품인데요. 서민금융진흥원과 지역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sunshineloaninfo.tistory.com

▶ 은행권에서 쉽게 대출받는 3가지 방법

 

은행권에서 쉽게 대출받는 3가지 방법

제1금융권 은행이나 저축은행 등에서는 신용정보와 해당 은행의 거래에서 우수 거래 고객으로 인정되는지 여부에 따라 대출 심사 기준을 달리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3가지 사항을 염두해서 미리 준비..

manyloan.tistory.com

 

이 블로그에서는 "햇살론신청, 햇살론생계자금, 대학생햇살론, 정부지원햇살론, sc햇살론, 청년햇살론, 햇살론이자, 햇살론승인률높은곳, 정부햇살론, 햇살론서류, 신협햇살론서류, 햇살론후기, 서민햇살론, 햇살론연체, 개인회생자햇살론, 새마을금고햇살론, 신협햇살론, 햇살론대상자, 햇살론승인기간, 햇살론신청방법, 개인회생햇살론, 무직자햇살론, 햇살론금리, 햇살론전화" 등 다양한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여 햇살론 신청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위 내용들과 관련하여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