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햇살론17 이자 계산 및 상환방식 본문

대출정보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이자 계산 및 상환방식

3rd Br. 2020. 11. 17. 06:55

요즘 정부지원대출 중에는 햇살론17이 희망인 것 같습니다. 다른 대출은 대부분 직장인 아니면 받기가 어렵고, 신용등급 기준도 높은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이자 계산 및 상환방식을 살펴봤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상환방식

먼저 햇살론17은 상환방식이 균등 분할 상환방식입니다. 균등 분할 방식은 2가지가 있는데요. 원금 분할과 원리금 분할이죠. 이중에서 카카오뱅크 햇살론17은 원리금 분할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이자 계산

따라서 카뱅 햇살론17 이자 계산할 때는 원리금 균등 분할 방식에 따라 계산을 해야 합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이란 일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나눠서 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 방식으로 계산할 때 어려운 점이 원금과 이자가 매달 똑같지 않다는 점입니다. 대신 매달 내는 금액 (=상환금)은 똑같습니다..

 

 

이게 뭔소리냐 할 수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보죠. 원리금 균등 분할은 원리금(=상환금), 즉 원금 + 이자가 매달 같습니다. 이걸 같게 하려면 매달 내는 돈 안에서 원금과 이자의 비율이 조금씩 바뀌어야 하는데요. 결론적으로 원금(=납입원금)은 점점 시간이 갈수록 많이 갚게 되고 이자는 시간이 갈수록 적게 내게 되도록 설계되어 있죠.

결론

다른 대출과 마찬가지지만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그냥 나는 계속 원금을 조금씩 갚고 있고, 매달 내는 돈에는 원금과 이자가 적절한 비율로 섞여 있구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햇살론17에 대한 정확한 이자 계산이 필요하다면 대출 계산기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