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 방법 본문

햇살론 신청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 방법

3rd Br. 2020. 11. 17. 07:14

햇살론17 신청은 시중은행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은행에 가기 전에 저는 개인적으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연락해볼 것을 추천하는데요.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 특례 보증이란?

햇살론17 특례 보증은 기본 7백만원 한도에서 특별한 사유로 인해 7백만원을 추가로 대출 받을 때 필요합니다. 여기서 특별한 사유란 병원비 지출이나 생계비 부족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기존의 정부 지원 대출과 비교해봤을 때 꽤 파격적인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특례 보증 신청 방법

햇살론17 특례 보증을 신청하려면 먼저 서민금융콜센터에 전화해야 합니다. 전화번호는 1397이죠. 여기에 전화하면 햇살론17 특례 보증 신청에 필요한 서류 및 대출 한도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집에서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서 대면 심사를 받고 보증서를 받으면 되는데요. 이때 핸드폰 문자로 보증승인접수번호를 받게 됩니다. 이 번호는 위탁 은행에서 햇살론17을 신청할 때 입력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에 햇살론17 특례 보증을 신청하는 경우를 살펴보죠. 카카오뱅크 앱을 열고, 햇살론17 대출 관리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특례보증신청을 누르면 거기에 보증승인접수번호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아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받은 인증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햇살론17 특례 대출은 햇살론17 최초 신청 시 바로 받을 수는 없습니다. 즉, 먼저 햇살론17 기본 대출 7백만원을 받고, 추가로 다시 신청해야한다는 말이죠. 추가 대출 형태로만 나가기 때문에 먼저 햇살론17 신청부터 하시고, 특례 보증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