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기간 연장 가능할까? 본문

햇살론 신청

햇살론17 기간 연장 가능할까?

햇살론 3rd Br. 2020. 11. 18. 08:22

햇살론17은 언뜻 보기에 금리가 높아보입니다. 연 17.9%라는 금리는 중금리 보다 살짝 높은 정도의 대출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매년 성실 상환했을 때 최종적으로 12% 대까지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이런 햇살론17 기간 연장 가능할까요?

 

 

햇살론17은 원리금 균등 분할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1년동안 누적해서 연체 일수 30일 이하로 성실하게 원리금을 상환하면 보증료율을 감면 받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햇살론17 기간 연장은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정부지원 햇살론17에 대해서 가장 불만인 점이 이 부분인데요. 물론 3년이나 5년이 짧은 시간이 아니고 언제까지 빚을 지고 살 수는 없기 때문에 빨리 갚으라는 것은 이해할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상황이 어려워지는 사람은 분명히 있고, 어떤 경우에는 본인 의지로 갚을 수 없는 상황도 생깁니다. 그런데 법이 그런 것을 어쩌겠습니까. 일단 햇살론17은 기간 연장이 안되기 때문에 최대한 기간 안에 성실 상환에서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상환유예 신청이라는 것이 있다는 점입니다. 햇살론17 상환을 연체 하기 전에 질병에 걸렸거나, 사고를 당했거나, 갑자기 실직했거나 하는 등 상황이 발생하면 상환유예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은행에 따라 적용여부가 다른데요. 은행 내규에 따라서 상환 유예가 될 수 있으니 너무 어렵다면 꼭 은행 담당자에게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