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보증심사 항목은? 본문

햇살론 신청

햇살론17 보증심사 항목은?

3rd Br. 2020. 11. 21. 08:45

햇살론17이 그나마 받기 쉬운 정부 지원 서민 대출입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이런 햇살론17도 부결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대부분 보증심사에서 떨어집니다. 과연 햇살론17 보증심사 항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햇살론17 보증심사 항목

햇살론17 보증심사는 위탁 보증 심사와 특례 보증 심사가 있습니다. 위탁 보증 심사는 은행에서 하는 심사이고, 특례 보증 심사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하는 심사를 의미하는데요. 둘 다 비슷한 보증심사 항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보는 것은 소득 대비 부채 항목입니다. 과연 이 사람이 햇살론17을 빌려서 갚을 수 있는가를 보는 것이죠. 따라서 기존 빚이 많더라도 소득이 높거나, 소득이 낮더라도 빚이 없으면 보증 심사에서 유리합니다.

빚 상환 능력이 중요

이처럼 보증심사 항목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신청자의 상환 능력입니다. 한달에 200만원도 못버는 사람이 매달 100만원 넘게 대출 이자로 쓰고 있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죠. 

 

햇살론17 보증심사 항목 중에는 소득 대비 부채 외에도 신용정보 및 다양한 정성평가 항목이 있습니다. 또한 재직 여부 및 사업 정보도 심사 항목이 되죠. 하지만 결론적으로 소득 대비 부채가 많다면 다른 항목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대부분 부결됩니다.